본문바로가기 글자 크게 글자 원래대로 글자 작게
  • 홈으로
  • 회원가입
  • 사이트맵
  • #
  • #
  • #
  • #
#1 #2 #3 #4
 
[홍보] 2021 창의체험 나눔 한마당 배워보장 참가
작성자
박희은
등록일
Dec 10, 2021
조회수
902
URL복사

1

 

개요

일시: 2021.12.18.() 09:00-12:30, 13:00~16:30

장소: 경기도융합과학교육원 연수관(수원시 송죽동 소재)

대상: 영재교육에 관심 있는 4~1학년 120명 (참가비 무료)

참가신청: 경기도융합과학교육원 홈페이지(http://www.gise.kr)에서 직접 신청

성실하게 참여할 학생만 신청하시기 바랍니다.

참가자 선정: 신청자 중 추첨(비공개)



2

 

일정 안내

일정

일시

내용

비고

공문 및 홈페이지 알림

2021.12.09.(목)

대상: 경기도내 초4~5, 초6~중1

 

온라인 참가 신청

2021.12.10.() 16:00

~ 12.14.() 22:00

본원 홈페이지(http://www.gise.kr/)

- [체험활동]-[체험학습 신청]

- 1인 1강좌 신청(중복 신청 시 자동탈락)

 

참가대상 공지

2021.12.15.() 16:00

본원 홈페이지 공지

해당 학생(학부모) 개별 문자 안내

 

배워보장 운영

2021.12.18.()

수업 시작 10분 전 입실 완료

코로나 이상 증세 학생은 참여 제한

 

만족도 조사

2021.12.18.(토)

수업 종료 시점 설문 링크

 




3

 

프로그램 안내

오전(09:00~12:30)

구분

09:00-12:30 (08:50까지 입실 완료)

모집인원

학생이 준비할 것

수업명

수업내용

-1

친환경 트렌드를 분석해봐!

- 친환경 프로젝트가 필요한 배경지식 나누기
- 친환경 키워드로 트렌드 분석사이트를 이용해 데이터 분석하기
- 플라스틱 없는 친환경 물병 만들기
- 체험을 바탕으로 친환경 아이디어 공유하기

15

스마트폰, 태블릿, 개인 노트북 중 1개이상 준비(가급적 노트북 추천)

-2

어서와! 인공지능은 처음이지?

- 다양한 인공지능 플랫폼 및 도구 체험하기
- 엔트리 인공지능 블록을 통해 인공지능 프로그래밍 기초 쌓기
- 인공지능 블록을 활용하여 재미있는 나만의 작품 만들기

15

개인 노트북

-3

How it works?
항공우주 장비 디자인

- 실제적인 사물의 움직임을 분석하기
- 기계나 로봇을 움직이기 위한 구조 확인하기
- 설계와 기계 로봇의 움직임 간의 차이 고민하기
- 항공우주 관련 장비 등을 분석 및 디자인하기

15

 

-1

인공지능 홈오토메이션 시스템 만들어보기

- 아두이노를 활용한 기초적인 센서와 엑츄에이터 알아보기
- 인공지능을 활용한 간단한 스마트 무드등 만들어보기
- 인공지능을 활용한 나만의 홈오토메이션 시스템 만들기

15

개인 노트북( 웹캠&마이크 기능이 있는 노트북)

 

오후(13:00~16:30)

구분

13:00-16:30 (12:50까지 입실 완료)

모집인원

학생이 준비할 것

수업명

수업내용

-4

나는 초보 메이커

- 3D 모델링 학습하기
- 아두이노 시뮬레이션하기
- 내가 만들고 싶은 발명 아이디어 공유하기

15

개인 노트북

-2

친환경! 수소 에너지

- 물, 연필심, 건전지를 사용하여 수소 에너지 만들기
- 수소를 효율적으로 생산하기 위한 방법 탐구하기
- PEM 연료전지 체험하기

15

 

-3

어느 주유소를 이용할까?

- 기후변화에 대해 실천사항 알아보기
- 수학적 모델링을 통해 어떻게 에너지 절약을 할 수 있는지 탐구하기
- 탐구를 통해 부모님께서 실천할 실천방안 작성하기

15

개인 노트북

-4

C언어로 배우는 텍스트코딩

- 텍스트 언어 기초 학습
- 기초 프로그래밍 만들기
- 정보올림피아드 문제 맛보기

15

 

코로나19 확산에 따라 학급당 인원을 소수로 편성함

 

카카오스토리 공유 네이버 공유 페이스북 공유 트위터 공유
목록
새글[2]/전체[548]
  •  현재접속자 : 0명
  •  오늘접속자 : 787명
  •  총 : 25,869,342명